록시땅인터내셔널 (0973.HKS)주가

2023. 8. 18. 00:22중국&홍콩주식 종목분석

728x90
반응형

이름마저 고급진 프랑스의 명품 화장품 브랜드 록시땅~~!! 

 
 

 

안녕하세요? 투자공장 공장장입니다

오늘 소개할 종목은 1976년에 설립된 프랑스의 명품 화장품 브랜드 '록시땅 인터내셔널'입니다

여자분들은 잘 아는 브랜드일 수 있겠지만 남자분들께서는 잘 모르실 것 같아서 

이 화장품 브랜드를 비유하자면 더 바디샵 + 이니스프리 정도로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사실 저도 잘 몰라서 많은 공부를 했답니다)

 

동사는 세계적, 자연친화적, 유기농 성분을 바탕으로 한 화장품, 웰빙 제품 유통기업으로

전 세계 90여 개 국가에 3,000개가 넘는 매장이 있으며, 다섯 개의 브랜드를 가지고 있습니다

(L’OCCITANE en Provence, Melvita, Le Couvent des Minimes, Erborian and LOCCITANE au Brasil)

 

록시땅인터내셔널은 록시땅의 홍콩 증권거래소 상장 회사로, 2010년에 IPO를 통해 상장되었습니다.

록시땅인터내셔널은 프랑스의 자연주의 화장품 브랜드로,

프로방스 지역의 천연 원료를 사용하여 다양한 제품군을 출시하고 있습니다.

록시땅인터내셔널은 전 세계 90여 개국에서 3천여 개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매출액은 148천만 유로에 달합니다

 

록시땅인터내셔널은 프랑스의 명품 브랜드로, 1976년에 올리비에 바우산이 설립한 회사입니다 

이 회사는 프로방스의 전통과 문화를 반영한 퍼스널케어, 화장품 및 뷰티 제품을 제공하며,

전 세계에 90여 개국에 상점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록시땅은 2010년에 홍콩 증권거래소에 상장되었으며,

2021년에는 매출액이 1,537 million, 순이익이 157 million이었습니다 

록시땅은 최근에 미국의 뷰티 브랜드 '솔 데 자네이로'와 오스트레일리아의 스킨케어 브랜드

'그라우드 연금술사'를 인수하면서 사업 영역을 확장하고 있습니다.

 

 

록시땅은 화장품 시장에서 회복세를 보이고 있으며, 특히 중국과 일본에서 매출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록시땅은 지속 가능한 재료와 친환경적인 포장을 사용하는 것으로도 유명합니다

 
 
 
 

 


 

1. 기본 정보

 

 

 

 

기준일 : 23년 8월 16일 기준   (원/HKD 환율 :  165원) 기준
총 발행주식수 & 유통발행 주식수
보통 중국 주식들은 중국과 홍콩으로 두 군데 상장합니다.
총 발행주식수는 두 군데 모두 합한 주식수이고,
유통 주식수는 실제 그 시장에서 유통되는 주식수를 나타내니 착오 없으시기 바랍니다.
1. 록시땅인터내셔널   L'Occitane International S.A
2. 회사설립 일자 2001 본사위치가 조세회피지역인 룩셈부르크에 위치
3. 주식시장 상장일 2010 년  5월  7일 어디시장인지  
4. 총 발행주식 수 1,478,433,429 Reinold Geiger (72.98 %) 보유
Acatis Value Event Funds (7.00 %) 보유
5. 유통 발행주식 수 391,735,194 주   ( 26.50 %) 실제 유통주식수는 20%에 불과함
6. 현재가 27.400 HKD 4,750  
7. 시가 총액 40,321,950,000 HKD 6조 6,531억원   
8. 올해 배당금액 (배당 유무) 0.27 HKD (배당 수익률 1.37 %)  23년3월 배당
9. 최소 매수수량 (기준 단위) 250 주       
10. 매입 최소 단가 1,187,500    

● 공식홈페이지 : http://www.loccitane.com

 

Change Location - L'Occitane en Provence

L'Occitane en Provence

www.loccitane.com

 

 

2. 사업내용

   

수많은 북미, 유럽의 유명 화장품 브랜드 중에서는 드문, 

모회사 없이 독자적으로 생존하고 있는 회사 중에 하나입니다.

2010년에 홍콩 증시에 상장하였으며, 2019년에 '엘레미스'를 인수하기도 했습니다.

 

 

풀네임을 풀어서 쓰면 록시탄 앙 프로방스(L'Occitane en Provence),

프로방스의 옥시타니(오크 어를 말하는 지역, Occitanie) 여자라는 뜻이 되며

정확한 발음은 록시땅이 아니고 록시''이 맞습니다.

 

록시땅이라고 하면 L'Occitan로 들리는 까닭에 여성형 명사가 아닌 남성형 명사가 된다고 하네요

 

2021년 기준으로 전 세계로 걸쳐 있는 지사의 수는 8,733개 지사가 있습니다

매출의 큰 비중을 차지하는 대륙은 아시아 국가로 28.02%의 비중을 차지하며,

미국이 두 번째로 높은 비중을 차지합니다

 

 

메이크업 대신 스킨케어와 향수, 특히 스킨케어 부문에 집중하고 있는 화장품 기업입니다.

 

록시땅은 프랑스 프로방스에서 탄생한 자연주의 화장품 브랜드식물성 천연 원료를 이용

제품을 생산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화장품에 관심 있는 투자자라면 록시땅을 당연히 들어봤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국내에서는 핸드크림으로 유명한 브랜드로 이니스프리나 더 바디샵과 많이 겹치는 이미지의 회사입니다.

 

록시땅의 효자상품인 시어버터

 

록시땅의 사업내용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록시땅은 프랑스의 명품 브랜드로, 프로방스의 전통과 문화를 반영한 퍼스널케어,

화장품 및 뷰티 제품을 제공하는 회사입니다 

 

록시땅의 주요 제품은 다음과 같습니다.

 

시어버터 핸드크림

록시땅의 베스트셀러로, 100% 유기농 쉬어 버터로 만들어진 부드럽고 풍부한 핸드크림입니다 

이 제품은 건조하고 갈라진 손을 촉촉하고 부드럽게 가꾸어 줍니다

 

시어버터가 함유된 장미향, 벚꽃향, 라벤더향, 시트러스향, 머스크향 등 향이 나는 핸드크림이 있으며

향의 종류는 15가지 정도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보습력은 강하면서 흡수력은 좋고 향 또한 은은하고 오래가서

록시땅의 밥줄을 책임지는 효자 상품들입니다. 

 

향이 강하지 않으며 부드러운 느낌의 일랑일랑(cananga odorata)이라는 식물의 향기라고 하는데

그 유명한 샤넬 No.5에서도 주원료로 쓰이는 식물성 향료라고 하면 다들 아~~ 하는 향입니다.

 

알몬드 샤워 오일

알몬드 오일과 알몬드 단백질이 함유된 샤워 오일로,

물과 접촉하면 부드러운 거품이 생겨 피부를 깨끗하고 윤기 있게 해 줍니다 

이 제품은 피부의 탄력과 유연성을 증진시키고, 피부를 보호하고 영양을 공급해 줍니다

 

이모르뗄 디바인 크림

코르시카 섬에서 자라는 이모르뗄 꽃의 탁월한 노화방지 효능을 담은 고급스러운 크림입니다 

이 제품은 피부에 탄력과 광채를 되찾아주고, 주름과 잔주름을 줄여줍니다

 

베르베나 오 드 뚜왈렛

프로방스의 상큼한 베르베나 잎의 향기를 담은 오 드 뚜왈렛으로, 에너지와 활력을 선사합니다

이 제품은 시트러스와 베르베나의 조화로운 향으로 기분을 상쾌하게 해 줍니다

 

 

록시땅의 제품들은 모두 천연 재료와 친환경적인 포장을 사용하여 환경에도 배려하고 있습니다.

록시땅은 전통적인 재배 방법을 보존하는데 기여하며,

시각장애인을 지원하고 여성의 경제적 해방을 돕는 사회적 책임도 다하고 있습니다

 

 

록시땅 시어버터 핸드크림은 특유의 텍스쳐 때문에 호불호가 갈리긴 하지만

국내에서 핸드크림을 논할 때 절대 빠지지 않는 제품 중 하나라고 합니다.

 

 

바디워시와 로션도 있으며, 매년 여름에만 판매하는 쿨링 버베나 바디로션은

멘톨 함량이 5% 정도나 되어 쿨링감이 매우 강하고 30분 이상 지속됩니다.

 

향수도 판매하고 있으며, 명품 향수 치고는 가격이 매우 저렴한 편이고 지속시간이 짧다고 합니다

 

핸드크림뿐만 아니라 보습 제품 전체가 유명합니다

기초 제품은 대부분 건성용이라는 점이 한계라는 분석도 있습니다.

 

 

 

3. 산업 및 시장분석

 

전 세계 화장품산업은 전 세계적 불황에도 불구하고 수요를 지속적으로 창출해 내는

미래 유망산업으로 위상을 넓혀가고 있습니다.

특히 새로운 소비 트렌드 부상과 유통채널의 다양한 발전가능성으로

앞으로의 성장이 더욱 기대되는 분야입니다

 

Euromonitor에 의하면 2019년 세계 화장품 시장규모는 4,203억 달러로 전년 대비 4.5% 증가했습니다.

2020년 코로나19로 인한 세계경제 수요 및 공급 악화로 화장품 산업 성장에

큰 제약이 따를 것으로 예측되며, 특히, 중국과 한국을 제외한 대부분의 국가에서

시장규모가 둔화되는 양상을 나타낼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향후 유통시장의 디지털 전환, 라이브 커머스 등의 활용으로

2021년 세계 화장품 시장규모는 반등할 것으로 예상되며

2024년까지 5,263억 달러에 이를 것으로 내다보고 있습니다

 

지역별로 보면, 2019년 기준으로 아시아태평양이 1,517억 달러로 가장 큰 시장을 차지하고 있으며,

다음으로 북미(1,222억 달러), 서유럽(1,021억 달러), 동유럽(254억 달러),

중동 및 아프리카(189억 달러) 순입니다

 

유형별로 보면, 2019년 기준으로 기초화장용 제품이 1,215억 달러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으며,

다음으로 인체 세정용 제품(1,011억 달러), 색조 화장용 제품(791억 달러),

두발용 제품(647억 달러), 눈 화장용 제품(205억 달러) 순입니다

 

국가별로 보면, 2019년 기준으로 미국이 1,000억 달러로 가장 큰 시장을 차지하고 있으며,

다음으로 중국(699억 달러), 일본(362억 달러), 브라질(198억 달러), 인도(167억 달러) 순입니다

 

주요 기업별로 보면, 2019년 기준으로 매출액 기준 세계 100대 화장품 기업 중에서

가장 큰 기업은 로레알 그룹(298억 달러)이며, 다음으로 유니레버(246억 달러),

에스티 로더(146억 달러), P&G(121억 달러), 코티(91억 달러) 순입니다

 

한국의 화장품산업은 2019년 기준으로 국내 시장규모가 1,397억 달러이며,

수출액은 64억 달러, 수입액은 16억 달러입니다 

한국의 화장품산업은 K-뷰티라는 브랜드로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얻고 있으며,

특히 중국, 미국, 일본 등에서 수요가 높습니다

 

한국의 화장품산업은 연구개발에도 많은 투자를 하고 있습니다.

2019년 기준으로 화장품산업의 연구개발비는 2,050억 원이며,

이 중에서 1,950억 원은 기업체에서 지출하였습니다 

한국의 화장품산업은 천연물 유래 성분, 바이오 기술, 나노 기술, 화장품 전자기기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혁신적인 제품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록시땅의 오프라인 매장

 

 

 

 

4. 대표상품과 시장점유율 분석

 

중국

록시땅인터내셔널은 중국에서 204개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2021년 기준으로 중국에서의 매출액은 EUR 43.91 million입니다.

중국의 화장품 시장규모는 2020년 기준 CNY 299.2 billion이며, 이는 EUR 38.7 billion에 해당합니다.

따라서 록시땅인터내셔널의 중국에서의 시장점유율은 약 0.11%로 추정할 수 있습니다.

 

홍콩

록시땅인터내셔널은 홍콩에서 31개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2021년 기준으로 홍콩에서의 매출액은 EUR 9.32 million입니다.

홍콩의 화장품 시장규모는 2019년 기준 HKD 17.8 billion이며, 이는 EUR 1.93 billion에 해당합니다.

따라서 록시땅인터내셔널의 홍콩에서의 시장점유율은 약 0.48%로 추정할 수 있습니다.

 

록시땅의 제품군은 핸드 케어, 바디 케어, 스킨케어, 헤어 케어, 맨즈 케어,

향수 & 홈 프래그런스, 에코 리필 등이 있습니다

 

록시땅의 대표상품 중 하나는 시어 버터 핸드크림입니다.

이 제품은 1994년에 처음 출시되었으며,

20%의 유기농 시어 버터와 알로에 베라 및 베르가못 오일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제품은 건조하고 갈라진 손을 부드럽고 윤기 있게 가꾸어 줍니다.

록시땅은 한국에서도 시어 버터 핸드크림을 인기 상품으로 판매하고 있으며,

2017년에는 카카오프렌즈와 협업하여

황금 열매를 꿈꾸는 라이언 골드 에디션패키지를 출시하기도 했습니다.

 

록시땅의 시장점유율은 정확한 자료가 없지만,

2019년 기준으로 전 세계 90여 개국에서 3천여 개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매출액은 148천만 유로에 달합니다.

록시땅은 프랑스에서 가장 큰 화장품 회사 중 하나로 평가받고 있으며,

전 세계적으로도 자연주의 화장품 브랜드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록시땅은 지속가능한 사업을 추구하고 있으며,

유엔개발계획 (UNDP)의 모범 기업으로 선정되기도 했습니다.

 

 

록시땅의 제품군 중에서 가장 인기 있는 제품은 다음과 같습니다.

 

핸드 케어

핸드크림, 핸드 워시, 핸드&네일 케어, , 핸드 액세서리 등

록시땅의 베스트셀러인 시어 버터 핸드크림은 20%의 유기농 시어 버터와

알로에 베라 및 베르가못 오일이 함유되어 있으며, 건조하고 갈라진 손을 부드럽고 윤기 있게 가꾸어 줍니다.

이 제품은 한국에서도 인기가 높으며, 다양한 향과 크기로 출시되었습니다.

제품 LOccitane En Provence는 전체 매출의 66.58 %의 비중을 차지할 정도로 대표 상품입니다.

 

바디 케어

바스 & 샤워 젤, 바디 로션 & 크림, 비누, 바디 / 마사지 오일, 바디 스크럽, 바디 미스트, 풋 케어 등

록시땅의 대표적인 바디 케어 제품인 아몬드 샤워 오일은

알몬드 오일과 알몬드 단백질이 함유된 샤워 오일로,

물과 접촉하면 부드러운 거품이 생겨 피부를 깨끗하고 윤기 있게 해 줍니다.

이 제품은 피부의 탄력과 유연성을 증진시키고, 피부를 보호하고 영양을 공급해 줍니다.

 

스킨케어

수분 & 영양 크림, 세럼 & 오일, 클렌져, 토너 / 에센스, 페이스 미스트, 아이 케어, 립 케어, 선케어 등

록시땅의 스킨케어 제품 중에서 가장 인기 있는 제품은 이모르뗄 오버나이트 리셋 오일 인 세럼입니다.

이 제품은 7가지 생명력 성분으로 피부를 활력 있고 건강하게 가꾸어 줍니다.

이 제품은 잠자는 동안 피부에 깊은 영양을 공급하고, 피부에 탄력과 광채를 되찾아줍니다.

 

헤어 케어

샴푸, 컨디셔너, 헤어 오일 & 에센스, 헤어 마스크 / 트리트먼트, 헤어 바 등

록시땅의 헤어 케어 제품 중에서 가장 인기 있는 제품은 인텐시브 리페어 샴푸입니다.

이 제품은 5가지 에센셜 오일과 식물성 단백질이 함유된 샴푸로, 손상된 모발을 강화하고 보호해 줍니다.

이 제품은 모발에 윤기와 볼륨을 부여하고, 모발을 부드럽고 건강하게 해 줍니다.

 

그 외 맨즈 케어

스킨케어, 바디워시 / 샤워젤, 바디 로션, 핸드 케어, 쉐이빙, 향수 등

 

향수 & 홈 프래그런스

여성용 향수, 남성용 향수, 홈 퍼퓸 / 미스트, 디퓨저 / 리필 등

 

에코 리필

바디 케어 리필, 헤어 케어 리필, 핸드 케어 리필 등

 
 

록시땅에서 판매하는 제품군

 

 

 

 

5. 주가 및 차트정보

 

홍콩시장에 상장된 록시땅인터내셔널 주봉차트 (출처:키움증권)

 

주가가 6월 실적발표 이후 거침없이 상승하고 있습니다. 

저점에서의 대량 거래량은 세력도 감출 수가 없다고 하듯 공장장에게 딱 걸리고 말았네요

유통되는 주식수가 4억 주 조금 안 되는 숫자로 많지 않다는 것이 단점일 수는 있겠지만 

지금 상황에서는 긍정적인 요소가 훨씬 더 많아 보입니다.

 

 

 

6. 재무 분석

 

- 재무분석은 기업의 재무상태를 분석하는 방법입니다
전년도 매출액 영업이익, 순이익을 확인하고 
최근 3년 이내에 상승세인지 하락세인지 추세 흐름만 확인합니다.

 

록시땅 인터내셔널 재무분석 (출처:키움증권) 단위:백만 화폐단위: 원

   

록시땅 인터내셔널은 2021년 당시 코로나19로 인한 매장 폐쇄와 소비 저하의 영향으로

매출액이 전년 동기 대비 22.2% 감소했었지만 그 시기를 기점으로 온라인 채널로 유통망을 

다양화시키는 계기로 삼게 되어 온라인 채널에서는 매출액이 95.8% 증가하면서

전체 매출액의 절반 이상을 차지하며 대 성공을 거둡니다.

특히 중국, 일본, 타이완 등 아시아 시장에서는 각각 24.9%, 27.4%, 11.5%의 매출 성장률을 기록했습니다

코로나 19가 록시땅에게는 위기를 기회로 삼는 새로운 전환점이 된 것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당기순이익이 줄어든 이유는 온라인 채널의 강화와

미국의 화장품 브랜드 '솔 데 자네이로'를 인수하고, 호주의 스킨케어 브랜드인 '그라우드 연금술사'를

흡수 합병 하는데 많은 돈이 들어간 탓입니다. 

 

록시땅인터내셔널의 2021년 연결 기준 매출액은 1,537 million EUR이며,

영업이익은 157 million EUR입니다.

당기순이익은 117 million EUR이며, ROE11.7%입니다.

 

록시땅인터내셔널의 자산총계는 1,454 million EUR이며, 부채총계는 1,001 million EUR입니다.

자본금은 6 million EUR이며, 자본총계는 453 million EUR입니다.

 

록시땅인터내셔널의 재무위험도는 안정형으로 분류되며, 기업가치평가액은 2.6 billion EUR입니다.

 

(홍콩에 상장되어 있으나 회계 기준을 유럽 기준으로 맞추다 보니

가능한 한 원문에 충실하게 반영하여 적었음을 양해 바랍니다) 

 

 

 

7. 경쟁사 분석

 

록시땅인터내셔널의 주요 경쟁사로는 더 바디샵, 이니스프리, 아모레퍼시픽, 에스티로더 등이 있습니다.

이들은 모두 자연주의 화장품 브랜드, 전 세계적으로 인지도가 높고 매출액이 큰 기업들입니다.

 

더 바디샵 

영국의 화장품 브랜드로, 1976년에 설립되었습니다.

더 바디샵은 천연 원료와 동물실험 반대를 강조하는 브랜드로,

전 세계 66개국에서 3천 개 이상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더 바디샵의 2020년 매출액은 약 10억 유로입니다.

 

이니스프리

대한민국의 화장품 브랜드로, 2000년에 설립되었습니다.

이니스프리는 제주도의 천연 재료를 활용하는 브랜드로,

전 세계 14개국에서 1천 개 이상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니스프리의 2020년 매출액은 약 8,000억 원입니다.

 

아모레퍼시픽

대한민국의 화장품 기업으로, 1945년에 설립되었습니다.

아모레퍼시픽은 한방과 천연 재료를 기반으로 한 다양한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으며,

전 세계 30개국에서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아모레퍼시픽의 2020년 매출액은 약 6조 원입니다.

 

에스티로더

미국의 화장품 기업으로, 1946년에 설립되었습니다.

에스티로더는 고급 화장품 브랜드로, 전 세계 150개국에서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에스티로더의 2020년 매출액은 약 140억 달러입니다

 

록시땅 글로벌 경쟁사와의 비교

 

2021년 글로벌 화장품회사 매출 순위 TOP 10 (출처: 통계청)

 

 

 

 

 

8. SWOT 분석 

 

 

기업이 현재 하고 있는 사업의 성과, 경쟁력, 리스크와 잠재력을 평가하는 분석으로
이 기업의 주식을 보유하고 있다면...  
잘하는 것을 얼마나 더 잘하는지, 약점을 잘 극복해 나가고 있는지?,
기회를 얼마나 잘 활용하고 있는지? 위협 요소들을 어떻게 회피해 나가는지? 에 대한
관심을 가지고 지켜보는 것이 주주로서의 투자금을 안전하게 지키는 방법입니다.

 

 

1) 강점 (Strengths) :
기업의 경쟁우위, 제품의 포트폴리오, 재정상태, 타 기업과의 차별화하는 긍정적 내용,
특허나 지적재산권 등 브랜드 평판과 관련된 요인들을 분석합니다.

천연 원료와 환경보호를 강조하는 브랜드 이미지
중국, 일본, 타이완 등 아시아 시장에서 강세
라인 채널에서 매출액 비중이 52.6%로 크게 증가세

 

2) 약점 (Weaknesses):
기업 내 조직의 성과나 인프라, 자원이나 자금 등 기업의 내부환경 문제, 브랜드 인지도나
제품 포트폴리오에 대한 기업 내부 문제적인 요소에 대한 문제점들을 분석합니다.

핸드크림 외에 다른 제품에 대한 인지도가 낮음
마케팅 예산 부족으로 인한 전자 상거래 가시성 저하
코로나19로 인한 오프라인 매장 폐쇄와 소비 저하의 영향

 

3) 기회 (Opportunities):
기업이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활용할 수 있는 유리한 외부 요소입니다.
새로운 가능성, 포트폴리오 확대, 전략적 파트너십, 시장의 확대, 트렌드의 변화 등의 요소들을 분석합니다.

전자 상거래 가시성을 개선하기 위한 마케팅 캠페인 실행
시장 격차를 메우기 위한 다양한 라인별 컬렉션과 기프트 세트 출시로 객단가 높임
고객 서비스와 만족도 향상을 위한 NPS 점수 활용

 

 

4) 위협 (Threats):
업계의 전망, 경기적 요소, 소비자 선호도의 변화, 비즈니스에 영향을 미치는 법적 규제나
시장 상황 등 
잠재적으로 기업의 전망에 해를 끼치는 요인이나 도전 과제 등을 분석합니다.

새로운 전자 상거래 경쟁 업체의 출현
업계에서의 변화와 떠오르는 새로운 시장 트렌드에 대응하기 어려움
경쟁사들이 보다 다양하고 혁신적인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

 

 

 인용 출처: 동사 홈페이지, 홍콩거래소, 위키백과, 키움증권 등에서 자료를 참고하였습니다.

                     

                  


 

9. 결론

 

록시땅 인터내셔널은 홍콩 증권거래소에서 상장되어 있으나,

지배주주인 레이놀드 가이거 회장이 소유하지 않은 주식을 한 주당 35 홍콩달러에 매입해

기업을 비공개로 전환할 것이라는 보도가 나오기도 했습니다.

 

https://www.edaily.co.kr/news/read?newsId=02397686635705680&mediaCodeNo=257 

 

‘짜이찌엔 홍콩’…“록시땅, 홍콩거래소 비공개 전환 검토”

스킨케어 회사인 록시땅(L’Occitane International SA)이 증시에서 스스로 상장폐지하고 기업을 비공개 전환할 것이라는 보도가 나왔다. 현재 록시땅은 홍콩 증시에서 거래되고 있는데 상장폐지 후 유

www.edaily.co.kr

 

비공개 전환에 따른 기업 가치는 약 65억 달러로 추산되며,

상장폐지 후 시장 상황에 따라 이르면 내년에 유럽거래소에 재상장할 가능성도 있다고 합니다.

아직 결정된 사실이 아니고 '검토할 수도 있다'가 팩트이니  추후 상황은 지켜봐야 할 것이겠지만 

사업이 망해서 상장 폐지를 하는 것도 아니니 그만큼 프리미엄이 붙게 될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현재 주가가 상승하는 맥락도 같은 이유라고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록시땅 인터내셔널은 일상 속 '그린 라이프를 확산하기 위해

‘2021 RETHINK BEAUTY’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 캠페인은 재활용 컨설팅 전문 기업 테라사이클과 협력하여,

고객들이 사용한 화장품 용기를 수거하고 재활용하는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이 서비스를 통해 고객들은 환경보호와 함께 록시땅 제품 할인 혜택도 받을 수 있습니다.

일단 책임 있는 기업가치로 일관성을 보이는 멋진 기업이라고 생각합니다

 

록시땅 인터내셔널은 최근에 브랜드 모델로 아이브 안유진을 선정했습니다.

안유진은 최근 다양한 브랜드 광고 모델로 활약하고 있는 것은 물론,

tvN '뿅뿅 지구오락실을 통해 대표 MZ세대의 아이콘이 되었습니다.

안유진의 긍정적이고 밝은 에너지가 록시땅의 이미지와 부합해 모델로 선정되었다고 합니다

 

https://cosinkorea.com/mobile/article.html?no=46260 

 

록시땅, 아이브 안유진 브랜드 모델 선정 'MZ세대 아이콘'

[코스인코리아닷컴 허재성 기자] 프랑스 자연주의 브랜드 록시땅(L’OCCITANE)이 새로운 브랜드 모델로 그룹 아이브의 안유진을 발탁했다. 록시땅은 최근 다양한 브랜드 광고 모델로 활약하고 있

www.cosinkorea.com

 

공장장이 이 록시땅이라는 회사를 소개하는 이유는 크게 세 가지입니다

 

기업이 추구하는 콘셉트가 분명합니다

자연주의를 표방하며 원재료를 자연에서 얻어 합성 화학물질을 최소화하고 있다는 점이 

가장 마음에 드는 부분이었고,

 

47년 역사를 가지고 있음에도 화장품 외에 다른 길은 쳐다도 보지 않고 있다는 점이 마음에 들었습니다

가장 잘하는 분야에 집중하고 있다는 점이지요

 

그리고 나머지 하나는 명품이 고집하는 백화점이나 오프라인 플래그 샵을 지양하고

온라인 시장으로 확대 전환한다는 점에서 관리비용이나 이윤의 극대화가 되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제가 남자라서 록시땅의 제품을 써 볼일은 없었지만 이 정도의 마인드를 가진 기업의 화장품이라면

기꺼이 한번 써 볼만도 하겠다 싶은 생각이 들어 분석을 하게 되었고, 실제로 자료도 많지 않아서

애 먹은 종목이기도 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충분히 가져 볼만한 매력 있는 종목이라 생각되어 이렇게 공유합니다.

 

 

"이상은 저의 개인적인 의견이며, 투자 결과에 대한 법적인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투자에 관한 최종 결정은 본인의 판단에 따라 하시기 바랍니다."

 

-  끝  -

 

 

 

 
반응형

'중국&홍콩주식 종목분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삼성전자 (005930)주가  (88) 2023.09.01
하이디라오 (6862.HKS)주가  (139) 2023.08.25
바이두그룹 (9888.HKS)주가  (95) 2023.08.11
페트로차이나 (0857.HKS)  (122) 2023.08.10
프라다 (1913.HKS)주가  (116) 2023.08.09